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맞추기(Computer_custom-built)

컴퓨터 맞추기(2) 쓰던 컴퓨터 사양

컴퓨터를 어떻게 맞춰야 할까???????

 

그 전에 현재 내 상황. 내 컴퓨터가 어떻길래 맞추려는지 말해본다.

 

나는 고등학교 2학년 끝날때쯤에 어머니가 삼성노트북i5시리즈 한대를 사주셨다. 

 

딱히 사달라고 말하지도 않았는데 사주셔서 그냥 감사하고 좋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어떤 성과를 내서 기특해서 좀 더 발전하라고 주신것 같다. (미안,, 그걸로 공부보다 겜을 많이해서ㅋ)

 

결론은 난 저 노트북만  2014년 11월? 부터 계속 써왔던거다. (생각보다 많이써서 놀람)

 

지금 사양을 찾아보니

2014 노트북사양
저기에 윈도우7 + RAM4GB + HDD250GB 한 제품을 120? 샀다고 들었다. 

이렇다.

 

8메모리가 들어가 게임(롤 최저사양으로 만됨..) 코드(자바,안드로이드등) 버티던 사양인거 같았다. 

다른 노트북에 비해 화면은 컸다고 할 수 있지만 역시 노트북이다 보니 데스크 모니터에 비해 작아 목을 앞으로 내밀면서 보던일이 많았다. 

 

게임할때는 키보드 치면 기판에서 열이 올라와 뜨거웠는데 그래도 했던게 아직도 기억난다.(작년에 키보드사서 키보드를 대처를 했다ㅋㅋ)

 

여기까지 전에 컴퓨터 사양을 알아봤다.  

 

다음엔 뭘 원하는 스펙을 말해보려한다.

728x90